2020 프랑코포니 축제
프랑코포니 50주년을 맞이하여 한국에서의 프랑스어를 즐겨보세요 !
앞서 프랑코포니에 관한 짧은 이야기… 1960년대 말, 프랑코포니 기구의 창립자들은 (전 세네갈 대통령 레오폴드 세다르 셍고르와 전 튀니지 대통령 하비브 부르기바, 전 나이지리아 대통령 하마니 디오리 그리고 캄보디아의 노로돔 시아누크 왕자) 프랑스어를 민족 간 친목과 연대, 발전에 활용하고자 하였다. 1970년 3월 20일 나이지리아 니아메에서 21개국의 정부 대표들은 문화기술협력기구(ACCT) 설립에 대한 협정을 체결했고 2005년 설립된 새로운 정부 간 기관인 프랑코포니국제기구(OIF)의 전신이 된다. 프랑코포니국제기구(OIF)는 88개의 회원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한민국도 2016년이래 참관국으로서 활동하고 있다.
프랑코포니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2020년 한 해를 걸쳐 열리는 다양한 행사들에 대한 한국과 프랑코폰 대중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모든 프로그램은 한국 프랑코포니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몇몇 행사들은 취소나 연기될 수 있으니 행사에 참석하시기 전에 이 페이지에서 행사 관련 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한국 프랑코포니 축제 관련하여 질문이나 제안하고 싶은 행사가 있으신가요?
아래 이메일 주소(info@francophonie.or.kr)나 페이스북 페이지(@francophonie.coree)를 통해 연락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