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프랑코포니 축제

랑코포니 50주년을 맞이하여

한국에서의 프랑스어를 즐겨보세요 !

앞서 프랑코포니에 관한 짧은 이야기… 1960년대 후반 프랑코포니 기구의 창립자들 (전 세네갈 대통령 레오폴드 세다르 셍고르와 전 튀니지 대통령 하비브 부르기바, 전 나이지리아 대통령 하마니 디오리 그리고 캄보디아의 노로돔 시아누크 왕자) 은 프랑스어를 민족 간 친목과 연대, 발전에 활용하고자 하였다. 1970년 3월 20일 나이지리아 니아메에서 21개국의 정부 대표들은 문화기술협력기구(ACCT) 설립에 관한 협정을 체결했고 2005년 설립된 새로운 정부 간 기관인 프랑코포니 국제기구(OIF)의 전신이 된다. 프랑코포니 국제기구(OIF)는 88개의 회원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한민국도 2016년 이래 참관국으로서 활동하고 있다.

 

 프랑코포니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2020 해를 걸쳐 열리는 다양한 행사들에 대한 한국과 프랑코폰 대중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모든 프로그램은 한국 프랑코포니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몇몇 행사들은 취소나 연기될 있으니 행사에 참석하시기 전에 페이지에서 행사 관련 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한국 프랑코포니 축제 관련하여 질문이나 제안하고 싶은 행사가 있으신가요?

아래 이메일 주소(info@francophonie.or.kr)나 페이스북 페이지(@francophonie.coree)를 통해 연락 주세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