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프랑코포니 축제

한국에서 프랑스어를 즐겨봅시다 !

먼저 프랑코포니에 관해 짧게 역사를 살펴보면…, 1960년대 후반 프랑코포니 기구의 창립자들 (전 세네갈 대통령 레오폴드 세다르 셍고르와 전 튀니지 대통령 하비브 부르기바, 전 나이지리아 대통령 하마니 디오리 그리고 캄보디아의 노로돔 시아누크 왕자) 은 프랑스어를 민족 간 친목과 연대, 발전에 활용하고자 하였습니다. 1970년 3월 20일 나이지리아 니아메에서 21개국가/정부 대표들은 문화기술협력기구(ACCT) 설립에 관한 협정을 체결했습니다. 2006년 1월 1일 프랑코포니 국제기구(OIF)가 설립되었으며 88개의 회원국가/정부가 회원으로 가입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도 2016년 참관국 자격으로 회원 가입하였습니다.

 

프랑코포니를 경축하기 위해 2021년 연중 열리게 되는 다양한 행사들에 한국인들 및 프랑스어권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프로그램은 이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유행으로 인해 몇몇 행사들은 취소나 연기될 수 있으며 또는 온라인 행사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한국 내 프랑코포니 축제의 일환으로 행사를 제안하고 싶으시거나 질문이 있으신가요?

다음 이메일 주소(info@francophonie.or.kr)나 페이스북 페이지(@francophonie.coree)를 통해 연락 주세요.

뉴스